상단여백
HOME 시사 국내 사회
여성보다 남성이 여드름에 더 관심이 많아
여드름 온라인 언급량.(뉴시스)

10~40대 남성이 여성보다 여드름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대 남성은 또래 여성보다 여드름 화장품에 월등히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애경산업의 자사 여드름 관련 브랜드 '에이솔루션' 이 국내 포털사이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2017년 1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여드름 화장품 시장 관련 키워드와 소비자 게시물을 분석해 6일 발표했다.

그 결과 여드름 관련 언급량은 10~40대 남성이 63%로 여성 37%보다 많았으며, 특히 10대의 경우 남성이 67%로 여성 33%보다 2배 이상 활발하게 정보 검색과 질의 등 온라인 활동을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대 남성의 경우 여드름 화장품 구매나 사용이 비교적 익숙하지 않고, 오프라인에서 정보 취득이 활발하지 않아 주로 온라인상 검색과 문의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10대 남성은 학년이 높을수록 여드름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도 높았다. 초등학생은 어머니가 여드름 화장품을 구매해주는 수동적인 패턴을 나타냈지만,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자발적인 문의가 많았다.

20~40대 남녀 성인은 소비자 게시물 분석상 호르몬이 여드름의 가장 큰 원인으로 호르몬 분비, 면역력 등과 밀접한 식습관, 수면시간, 다이어트 등에 대한 고민이 연관 키워드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온라인상에서 여드름화장품을 검색하는 고객들의 43%는 저자극의 토너, 에멀전 등 기초제품에 가장 관심이 많았으며 무향과 저자극뿐만 아니라 용기 위생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산업 여드름 연구소 관계자는 "여드름성 피부는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꼼꼼하게 세정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제품을 구매할 때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김혜숙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드름#기능성화장품#남성여드름
관련 태그 뉴스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