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국제
트럼프 "美中 무역협정에 화웨이 포함 가능"
5월 22일 백악관 장미 정원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기자회견.(Chip Somodevilla/Getty Images)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중국 최대 통신 네트워크 회사 화웨이가 국가안보 차원에서 매우 위험하긴 하지만 여전히 중국과의 무역협정에 포함될 수 있다고 말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미중 무역전쟁에 따른 미 농가 지원계획을 발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달 초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결렬된 후 트럼프는 신속하게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를 발표하는 동시에 중국 화웨이를 상무부의 수출제한 대상에 추가하면서 중국과의 마찰을 더욱 확대했다.

미국 관리들은 화웨이에 대한 규제는 무역 문제가 아닌 국가안보 문제라고 말하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화웨이를 둘러싼 분쟁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의 무역 합의를 통해 해결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무역 합의의 일환으로 화웨이가 포함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무역협상에서 합의하면 화웨이에 취한 거래제한 조치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 16일 국가안보를 이유로 화웨이와 화웨이의 68개 계열사를 거래제한 기업 리스트에 올렸다.

김정숙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럼프#무역협정#화웨이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