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화제기사
‘6살 소년의 재난’...에스컬레이터에서 손가락 잃어
에스컬레이터를 탄 사람들. (Anthony Wallace/AFP/Getty Images)

중국 근로자의 날 5월 1일, 가족과 함께 쇼핑몰에 갔던 6살 남자아이가 에스컬레이터에 손이 끼어 검지를 잃었다.

꼬마가 에스컬레이터에 앉아있고 부모는 뒷쪽에 서 있다. (홍싱뉴스)

쇼핑몰의 CCTV 영상에 부모와 함께 에스컬레이터를 탄 아이는 앉은 자세로 움직이는 계단에 손을 대고 부모는 둘 다 아이를 지켜보는 상태로 내려왔다.

어머니가 소년을 에스컬레이터에서 꺼내고 있다. (홍싱뉴스)

끝에 도착해 검지가 틈에 낀 채 비명을 지르는 아이를 엄마가 잡아당기자 검지가 떨어졌다. 통증으로 팔을 마구 흔들고 우는 아이의 오른손을 잡고 엄마는 놀라 펄쩍펄쩍 뛰며 병원으로 이송했다.

아버지는 아이를 잡고 있고 어머니는 충격에 빠져 있다. (홍싱뉴스)

그의 손가락은 나중에 에스컬레이터 안에서 발견됐다고 중국의 홍싱뉴스는 전했다.

이 소년의 부모는 5월 9일 현재 2만 위안(약 344만 원)을 초과한 의료비 지원을 쇼핑몰에 요구하고 있다.

어머니와 함께 병원에 있는 소년(홍싱뉴스)

쓰촨성 루저우시에 위치한 이 쇼핑몰은 "의료비 지급금까지는 법을 따르겠지만 가족에게 자발적으로 돈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는 그 소년과 부모의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고 입원한 병원이나, 아이의 상태, 아이의 손가락 봉합 수술이 성공했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

부모는 자녀가 시야 안에 있어도 사고는 순식간에 일어나므로 안전사고에 대한 사전 지도와 대처가 항시 필요하다.

조동주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