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국내 경제
오리온 초코파이, 4년 연속 '중국 브랜드파워 지수' 1위
출처=뉴시스

오리온은 '초코파이', 중국명 하오리요우 파이(好麗友·派)가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기관인 'Chn브랜드(Chnbrand)'가 발표하는 '2019년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C-BPI)' 파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오리온은 1000점 만점에 654점을 받아 4년 연속 파이 부문 1위에 올랐다.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176개 품목 87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충성도, 선호도, 인지도 등을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好麗友)' 브랜드로 25년 넘게 중국에서 판매돼왔다. 최근에는 중국 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 문화를 고려해 이색 패키지를 선보이고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중국 여성들의 입맛에 맞춰 '초코파이 딸기'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라인업도 확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파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리온#초코파이#중국브랜드1위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