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청춘, 그 자체···지수·정채연·진영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배우 지수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제작발표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뉴시스)

"지금까지 남성적인 역할을 주로 했다. 이번에 내 나이대에 맞는 역할을 연기하게 됐다. 공감이 되는 부분이 많았고 기대된다. 태오는 사랑스럽고 자유분방한 사람이다." 

탤런트 지수(26)는 1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제작발표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오진석(41) 감독과 그룹 '다이아' 멤버 정채연(22), 그룹 'B1A4' 멤버 진영(28), 탤런트 최리(24)·강태오(25)가 자리를 함께 했다. 

배우 정채연(그룹 다이아)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제작발표회에서 질문을 듣고 있다.(뉴시스)

8부작 청춘 로맨스물이다. SBS TV 드라마 '용팔이'(2015) '결혼의 여신'(2013) 등을 연출한 오 감독의 신작이다. 김란씨가 극본을 쓰고, 소설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의 김민서(34)씨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했다. 

지수와 정채연은 20년지기 '태오'와 '송이'를 연기한다. 진영은 태오의 친구이자 송이의 남자친구인 '도현'이다. 

 "내가 첫사랑이고, 도현이 송이의 끝사랑이다. 청춘물이지만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다. '진짜 좋은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를 헷갈리게 하지 않는다'라는 대사가 마음에 가장 와닿았다."(지수)  

 "지수는 남사친으로 등장한다. 실제로 친해야 해서 걱정했는데, 지수가 처음부터 많이 다가와줬다. 덕분에 쉽게 친해졌고 편안하게 촬영했다. 진영 역시 극중 캐릭터처럼 달달하게 해줬다. 강릉에 가는 장면이 있었는데, 차 안에서 수다를 떨면서 많이 친해졌다."(정채연) 
   
 "도현은 아르바이트하면서 아버지 일도 돕는 성실한 친구다. 송이를 만나 첫사랑을 시도한다. 그녀를 향해 직진하는 모습이 멋지지 않을까 싶다. 현실에서 일어날 법한 일이 많이 나온다. 그걸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진영)

배우 진영(그룹 B1A4)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제작발표회에서 손가락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뉴시스)

오 감독은 "'청춘'이라는 키워드로 정리가 되는 작품이다. 가장 아름다웠고 찬란한 시절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했던 시간에 대한 드라마"라고 소개했다. "나도 20대가 있었고 대학 시절이 있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아무 것도 아닌 일이었는데, 당시에는 심각하게 받아들였다. 연애도 그렇고 어떻게 살아야될지에 대한 고민도 있었다. 처음이라서 그런 게 아닐까 싶었다. 박장대소는 나오지 않더라도 미소를 짓게 되는 작품으로 남길 바란다." 

 '신데렐라 언니'(KBS 2TV·2010), '시그널'(tvN·2016), '백일의 낭군님'(tvN·2018) 등 숱한 흥행성공작을 내놓은 에이스토리가 제작했다. 오 감독은 "청춘이라는 정서는 세계적으로 보편적인 소재이지 않나. 다른 청춘물과의 차별점을 생각하고 접근하지는 않았지만, 확실한 것은 청춘에 대한 위로나 격려를 하지 말자는 것이다. 청춘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바라보고 지켜보는 작품이었으면 좋겠다." 

1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세계적인 플랫폼이다 보니 한국 20대 청춘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고 싶었다. 아직 넷플릭스와 작업해본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주변에서 많이 물어보더라. 넷플릭스만이 가진 장점, 특이점이 있더라. 예민함과 쿨함으로 요약된다. 물론 예민함은 지상파와의 작업 과정에서도 존재한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준비과정과 대본의 방향성에서 놀라울 정도로 예민하고 디테일했다. 연출자로서 흥미로운 경험이었다. 그 예민함이 해소되면 이후에는 쿨함으로 표현할 수밖에 없다. 나머지는 크리에이터의 영역이라고 생각하고 믿고 맡기는 면이 인상적이었다."

배우 지수, 정채연(다이아), 진영(B1A4), 최리, 강태오, 오진석 감독(왼쪽부터)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첫사랑은 처음이라서'는 1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뉴시스)

 

연예부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수#정채연#진영#'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