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국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오늘 새벽부터 접속 먹통
사진=Gavin Llewellyn/flickr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13일(현지시간) 새벽부터 전 세계에서 일시적으로 접속 장애가 일어나 유저들이 불편을 겪었다. 페이스북은 이번 접속 장애가 디도스 공격을 아니라고 밝혔다

외신에 의하면 이날 오전 1시 49분(미 동부시간 기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일시적으로 접속 장애가 일어나 메시지 전송 및 메신저 기능 등이 제한돼 전 세계의 일부 사용자들이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용자들이 앱과 앱사이트의 문제점을 보고할 수 있는 '다운디텍터' 서비스에 따르면 이날 전 세계적으로 1만1000건 이상의 문제가 보고됐다.

한국에서도 14일 새벽부터 메시지 전송 등 기능이 불가능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페이스북 오류’ ‘인스타그램 오류’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기도 했다.

페이스북 측은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앱에 접속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번 접속 장애가 분산서비스거부(DDoS·디도스) 공격에 따른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현재 접속 장애의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페이스북 측은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22억 명, 인스타그램은 10억 명이 이용하는 SNS다.

이상숙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인스타그램#페북#인스타#접속장애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