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화제기사
박지성, 2019 FIFA 여자월드컵 홍보 어벤져스 슈퍼히어로 선정
사진 = FIFA 홈페이지 캡쳐

국제축구연맹(FIFA)은 8일 홈페이지를 통해 '2019 FIFA 여자월드컵'을 홍보할 레전드로 한국의 박지성을 포함해 23명의 어벤져스 명단을 공개했다.

사진 = FIFA 홈페이지 캡쳐

FIFA는 오는 6월 7일 프랑스에서 열리는 여자월드컵 홍보를 위해 20개국 23명의 축구 전설들을 뽑아 축구판 어벤져스를 구성해 각각 코드명을 부여했다.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 등장하는 23명의 슈퍼히어로에 비유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 = FIFA 홈페이지 캡쳐

아주 특별한 이번 레전드 팀은 프랑스 여자월드컵에 참여할 24개국 중 20개국의 축구 전설 여자 13명, 남자 10명으로 구성됐다. 그들은 월드컵에 앞서 몇 달 동안 트로피 투어(Trophy Tour)를 포함한 전 세계 100여 개 행사에 참여해 여성 축구 발전을 위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사진 = FIFA 홈페이지 캡쳐

박지성의 코드명은 ‘3개의 폐(Tree Lungs)’로 현역시절 지치지 않고 그라운드를 종횡무진 누비던 그의 튼튼한 폐를 상징한 것이다.

박지성은 그가 출연한 FIFA 홍보 영상에서 "많은 감독이 나에게 너무 약하고 키가 작다고 말했다. 나는 부단한 노력으로 그런 단점을 극복해 지치지 않는 체력의 소유자가 됐다”고 밝혔다.

이외에 FIFA는 가나 미드필더 마이클 에시엔은 ‘들소’, 호주 골잡이 팀 케이힐은 ‘K·O’, 호주 수비수 마크 슈워처는 ‘슈워처네이터’ 등으로 각각 코드명을 부여했다.

사진 = FIFA 홈페이지 캡쳐

한편, 한국은 프랑스, 노르웨이, 나이지리아와 함께 A조에 속했으며, 윤덕여 감독이 이끌고 있다.

김미래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성#여자월드컵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