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화제기사
정신과 의사가 '스카이캐슬' 캐릭터를 분석했다
출처=유튜브 닥터프렌즈

정신과 의사가 JTBC 금토 드라마 '스카이(SKY) 캐슬' 등장인물 성격을 분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 유튜브채널 '닥터프렌즈'에는 "정신과 의사가 분석한 스카이캐슬 캐릭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오진승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우창윤 내과 전문의, 이낙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출연했다.

출처=유튜브 닥터프렌즈

오진승 전문의는 강예서의 아빠이자 정형외과 교수인 강준상(정준호 분)이 일그러진 인물이라며 자기애성 인격장애가 있다고 말했다.

오 전문의는 "자기중심적이고 자기 주관적이다. 나는 이 정도 대우를 받고 관심과 존경의 대상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자기 목적을 위해서라면 다른 사람 감정도 생각 못 하고 감정이입도 안되고 굉장히 착취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런 분들 내면을 보면 자존감이 오히려 낮다. 높은 꿈을 가진 것 같지만 내면은 열등감이 크고 자존감이 낮다. 어릴 때 칭찬을 제대로 못 받고 컸기 때문에 커서 더 이런 부분에 집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자기애성 인격장애는 자신에 대한 과장된 평가나 인정받고 싶은 욕구, 다른 사람에 대한 공감 결여 등을 특징으로 하는 인격장애다.

로스쿨 교수로 나오는 차민혁(김병철 분) 캐릭터에 대해서는 "강박성 인격장애가 있는 것 같다. 질서나 완벽성, 통제하는 태도에서 드러난다. 특히 음악을 하는 것도 아닌데 메트로놈을 좋아한다. 따뜻하게 감정 표현을 안하는 부분도 있고 항상 정장을 입고 있다. 강박성 인격장애는 자기애성 인격장애와 다르게 남에게도 자신에게도 엄격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기애성 인격장애는 자신에게는 관대한데 남에게 엄격한 것이고, 강박성 인격장애는 남에게도 엄격하고 자신에게도 엄격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옆에 있던 이낙준 전문의는 "(자기애성 인격장애인) 정준호 씨가 더 밉상이네"라고 말했다. 

출처=유튜브 닥터프렌즈

오 전문의는 극 중 둘째 딸이 가장 걱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소아청소년 우울증이 심한 것 같다. 자기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도둑질과 같은 비행으로 우울증이 드러날 수 있다"고 말했다.

김봄소리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카이캐슬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