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라이프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법
샐러드, 견과류 및 자연식품은 중성지방을 억제하는 식품이다.(Kaboompics/Pexels)

콜레스테롤에 관한 대화는 HDL(좋은 콜레스테롤)과 LDL(나쁜 콜레스테롤)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우리가 이 두 가지 콜레스테롤에만 집중하면 몇 가지 건강 문제를 놓치게 된다.

중성지방은 몸에서 필요로 할 때 에너지로 사용되거나 필요에 따라 체내 지방으로 저장될 수 있는 혈중 지방의 다른 유형이다.

중성지방 수치가 높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으면 심장질환을 비롯해 건강상 문제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 영향은 LDL 콜레스테롤이 높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와 낮은 경우와 비슷하다.

어떤 사람들은 유전적으로 중성지방 수치가 높지만, 대다수는 중성지방 수치를 높이는 데 생활 방식이 큰 역할을 한다.

중성지방 수치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으로는 무엇보다 적정한 체중 유지, 복부 지방의 감소가 중요하다. 복부지방은 중성지방 수치가 높다는 신호가 된다. 체지방이 복부 주위에 더 많이 저장되기 때문이다. 미국심장학회는 중성지방 수치를 줄이려면 초과 체지방의 5~10%를 줄일 것을 권장한다.

식단의 변화도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지방과 탄수화물, 알코올 섭취를 줄이는 것을 의미한다. 과체중은 탄수화물 과다 섭취와 관련이 있으며 특히 가공된 탄수화물과 관련이 있다.

가공 육류 섭취 줄이기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은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높이는 큰 요인이다. 트랜스 지방은 가공 정제된 제품에 들어있으며 포화 지방은 붉은 육류 및 동물성 부산물에 많이 들어있다. 베이컨 등 가공육 섭취를 줄이고 지방이 적은 고기를 먹는다.

포화 지방은 또한 고지방 유제품에 주로 들어있기 때문에 저지방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견과류, 씨앗, 올리브유 및 아보카도에서 얻을 수 있는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신체 활동을 늘리면 체중을 유지하고 복부 지방을 줄이며 중성지방 수치도 개선할 수 있다.

모한 가리키파리치는 인도 오스마니아대학교  보건 과학 대학에서 의학 학위를 받았다. 이 기사는 BelMarraHealth.com에 실렸다.

모한 가리키파리치 (Mohan Garikiparithi)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성지방#육류#베이컨#가공육#샐러드#견과류#자연식품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