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화제기사
스타벅스 ‘일회용 컵 없는 날'의 성공
2019년 스타벅스 럭키 백.(스타벅스 코리아/페이스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일 새해 첫 ‘일회용 컵 없는 날’을 맞아 ‘2019년 스타벅스 럭키 백’ 선착순 판매와 SNS를 통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달 10일이 ‘일(1)회용 컵 없는(0) 날’이다.

스타벅스에서는 환경 캠페인을 시작한 지난해 4월 이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온라인·오프라인 친환경 이벤트를 지속해 왔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자원 재활용에 동참하겠다’는 환경 사랑 서약에 동참한 고객에게 머그컵 증정을 시작으로 친환경 화분 증정, 차량용 휴지통인 ‘스타벅스 에코빈’을 증정하는 등 그동안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 ‘일회용 컵 없는 날’이 아닌 365일 다회용 컵 장려 캠페인으로 확대, 다회용 컵 사용자는 300원 할인, 에코별 적립 등을 실시해 스타벅스 다회용 컵 사용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작년 한 해 다회용 컵 사용자에게 제공한 혜택 건 수는 808만 건을 넘어 2017년의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또 지난 해 11월부터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에코 보너스 스타’를 도입, 80만 명의 고객이 별 적립을 선택해 개인 컵 사용량이 약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작년 6월부터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400만 명에게 전자 영수증을 자동 발급하면서, 고객에게 발급하는 종이 영수증량도 그만큼 줄어들어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김유리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벅스#일회용컵없는날#스타벅스럭키백증정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