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라이프
DIY 책꽂이 만드는 10가지 아이디어
사진=Born2shophomedecor/페이스북 캡처

책은 많은데 둘 곳이 없으신가? 구하기 쉬운 재료로 비용이 적게 드는 창의적인 선반을 만들어보자.

집에 책이 많으면 주인이 지적으로 보인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접하는 세상에는 더욱더 그렇다. 실제로 집안에 책이 있으면 실내에 특별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하지만 열심히 책을 읽고 나서 쌓이는 책을 둘 곳이 마땅치 않아 고민인 경우가 많다.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책장을 만들 수 있고 방을 훨씬 분위기 있게 만들어 주는 아이디어들을 모아 보았다. 책장을 직접 만들면 비용이 적게 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성향에 맞게 디자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1. 사다리는 당신이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있다.

사다리의 다리 사이에 나무판자를 몇 개 놓아보라.

2. 중력 무시

당신 집에 와서 이 책꽂이를 보는 이들에게 골치 아픈 수수께끼를 제공한다는 점이 이 아이디어의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책이 어떻게 거기에 떠 있지? 원리는 간단하다! 이 효과를 얻으려면 플라이브러리(Flybrary) 선반을 붙이면 된다.

아마존
아마존

3. 간단하고 우아한

이것은 IKEA에서 사 온 것을 조립하는 것만큼 쉽다. 당신의 미적 요구를 만족시킬 것이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Flickr / Rope Shelves

4. 이보다 쉬울 수 없다.

거의 아무 작업도 필요하지 않은 쉬운 것을 찾고 있다면 이것이 답이다. 나무 상자 몇 개와 사무용 바인더 클립만 있으면, 이 책꽂이는 당신 것이 된다.

5. 복고풍

복고풍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선택이다. 속이 비어있는 오래된 TV를 찾아 책을 안에 넣어 둔다. 바보상자였던 그 TV가 마침내 가치 있는 것을 보여주기 시작한다.

Flickr / Jason Eppink

6. 또 다른 사다리 활용 사례

손님을 놀라게 할 사다리의 또 다른 독창적 사용법.

7. 특급 재활용

용도를 찾지 못하는 케이블 릴이 있다면? 가장 우아한 책꽂이로 변신할 수 있다.

8. 서랍장도 책장이 될 수 있다

책꽂이를 부러워하고 책을 갖고 싶어 하는 서랍장 옆구리에 미니 선반을 달아서 변신시켜 주자.

9. 인더스트리얼

고물을 활용할 방법은 언젠가는 있기 마련. 파이프인가 책꽂이인가?

10. 최고의 재활용

또 다른 재활용 방법. 쓰지 않는 와인 상자를 꾸며 책꽂이로 사용할 수 있다. 7번과 이것 중 어느 것이 더 마음에 드는가? 당신의 선택.

다니엘 카메론(Daniel Cameron)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IY#책꽂이만들기
관련 태그 뉴스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