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라이프
'노안' 만드는 나쁜 습관
  • 모한 가리키파리티(MOHAN GARIKIPARITHI)
  • 승인 2018.12.06 09:41
좋은 습관이 건강한 몸은 물론 젊어 보이는 외모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앰버 심팬 / 언스플래시)

나이 듦은 어쩔 수 없지만 젊어 보일 수는 있다. 비싼 크림이나 시술이 아니라 간단한 생활 습관에만 신경을 써도 가능하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꼭 피해야 하는 나쁜 습관을 알아보자.

흡연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니코틴은 혈액 순환을 더디게 하고 주름과 피부를 손상하는 원인이 된다. 치아도 누렇게 만들어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수면 부족 

푹 자고 나면 신체 리듬을 되찾는 것은 물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잠이 부족하면 세포의 재생 및 회복 능력이 떨어져 피부 노화를 가속화 한다. 특히 탄력 있는 피부에 꼭 필요한 콜라겐은 잠자는 동안 만들어진다는 것을 기억하자.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수면을 방해하고 호르몬을 교란해서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또한 소화를 방해해 여드름이 나고 두드러기도 생길 수 있다.

화장 안 지우기

아무리 피곤해도 화장은 지워야 한다. 화장이 모공을 막아 피부호흡을 막으면 여드름, 블랙헤드, 뾰루지 등이 생긴다.

운동 부족

운동은 심장과 근육을 튼튼하게 할 뿐 아니라 피부에도 좋다. 운동 후 혈액 순환이 잘되면 몸은 피부 노폐물과 독소를 밖으로 내보내 피부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잘못된 식습관

사람이 먹는 음식은 그대로 피부 상태에 반영된다. 합성첨가물이 많이 든 음식이나 과도한 지방섭취 등은 피부트러블과 염증의 원인이 되므로, 윤기 있는 동안 피부를 원한다면 그만큼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모한 가리키파리티는 인도 오스마니아대학에서 의학 학위를 받은 후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한 건강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이 기사는 BelMarrahealth.com에 게시됐다.

모한 가리키파리티(MOHAN GARIKIPARITHI)  모한 가리키파리티(MOHAN GARIKIPARITHI)의 다른기사보기

<© 대기원시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안#나쁜습관
관련 태그 뉴스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