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국제
트럼프 “중간 선거 엄청난 성공...모든 분께 감사한다”
  • 조동주 기자
  • 승인 2018.11.07 17:31
5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인디애나주 포트 웨인(Fort Wayne) 집회에서 관중들의 환호에 손을 흔들고 있다.(Getty Image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실시된 중간선거 이후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 밤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모든 분에게 감사한다"는 글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에 관한 부정적 견해가 더 많았던 출구조사로 백악관의 비관적이었던 분위기가 개표 시작 후 예상외로 공화당의 선전으로 차츰 고무되는 상황이다. 백악관은 공화당이 상원을 장악했고 주지사 선거에서도 선전했다며 예상보다 결과가 좋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새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먼저 마이크 브라운 인디애나주 상원의원과 앤디 바 켄터키주 하원의원의 당선을 치켜세웠다. 아울러 플로리다 역시 릭 스콧 공화당 후보가 현역 상원의원인 빌 넬슨 민주당 후보를 앞서고 있다고 했다.

샌더스 대변인은 6일 "이 시점까지는 대통령에게 좋은 밤"이라며 "대통령은 지난주 상원 선거 후보들을 위해 열정적인 지원 유세를 펼쳤으며 그 보답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미 정치매체 더힐은 공화당이 하원에서 다수당의 지위를 상실했다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로 인해 상당한 타격을 입었다고 전했다. 이번 중간선거 결과에 따라 2020년 대선까지 상원은 공화당, 하원은 민주당이 장악하는 구도가 형성됐다.

조동주 기자  

<© 대기원시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럼프#중간선거#트위터#감사인사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