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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밥으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 이연재 기자
  • 승인 2018.11.01 11:50

누군가에게 뒤처져 있는 신세를 비유할 때 ‘찬밥신세’라고 한다.

이렇듯 찬밥은 더운밥에 비해 예전부터 대접을 받지 못했다.

그런데 이 찬밥이 도움이 되는 것도 있다고 하는데... 바로 다이어트다.

찬밥의 효능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찬밥 만드는 꿀팁을 소개한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3대 영양소 중 가장 우리를 살찌우게 하는 것이 탄수화물이다.

하지만 더운밥이 찬밥이 되면 변화가 생긴다.

BBC에서 ‘미국화학학회’의 연례회의를 인용해 각 지은 밥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6~12시간) 밥 한 공기의 칼로리가 50~60% 줄어든다고 전했다.

이유는 바로 ‘저항전분(Resistant Starch)’ 때문이다.

찬밥과 같이 저항전분 함량이 높은 밥은 위장에서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소장에서 소화가 늦게 되거나 일부는 인체 내에 전혀 흡수되지 않은 상태로 배설된다.

최근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저항전분을 이용해 칼로리가 낮은 밥을 만들 수 있다.

저항전분을 활용한 다이어트 밥을 만들어 보자.

  1. 쌀을 씻어 물과 함께 식용유(콩기름, 참기름도 가능)를 넣는다. (쌀 양의 3% 정도)

  2. 밥을 한다.

  3. 완성된 밥을 냉장고에 6~12시간 보관한다.

  4. 밥을 먹기 전 전자레인지로 데운다.

※ 씻은 쌀을 냉장고에 6시간정도 보관한 후 밥을 하면 저항전분이 더 많이 나온다.

찬밥이라고 다 같은 찬밥이 아니다.

저항전분이 높은 찬밥 만드는 법이 궁금하다면 영상을 확인해보자.

이연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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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밥#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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