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라이프
게으름을 없애는 방법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8.08.11 14:37
게으름은 꿈을 이루지 못하게 하는 최대의 적이다.(셔터스톡)

흔히 “게으른 내가 싫어"라는 말을 많이 한다. 그만큼 게으름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말이다. 게으름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새해계획’을 하는 사람 중 8%만이 목표를 달성한다고 한다.

‘오래된 습관’이 바로 장벽

먼저 자신이 무엇을 달성할 수 있는지 파악한다. 그리고 ‘게으름’이 나오기 전에 좋지 않은 오랜 습관을 알아차려 없애도록 한다.

무엇보다 다음 다섯 가지 ‘자신도 모르게 말려드는 생각’은 우리 의도와는 달리 결심을 포기하게 하므로 이것을 주의하자.

1. 너무 크고 복잡한 목표를 떠올린다.

모두가 성공하기를 원하지만 사실 성공은 매우 긴 과정이다. 큰 목표는 여러 단계로 실현해야 한다. 하지만 목표 자체는 설정할수록 더 많은 동기를 부여한다.

2. 편안함을 기대한다.

성공을 꿈꾸면서 흔히 편안함을 생각한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으며 목표가 클수록 어려움이 있을 때 좌절하지 않아야 한다.

3. 인정하지 마라.

"나는 게으르다"고 말하고 그것을 받아들이면 부정적인 에너지가 나를 잠식해 버린다. 실수할 때 자신을 너무 많이 비판하지 말라. 자기비판을 하면 자신을 포기하기 쉽다.

4. 타인에게 관심이 많고, 남을 지나치게 의식하고 신경 쓴다.

어떤 사람이 자신을 게으르다고 말하는 것을 듣거나 게으른 사람이 주위에 있으면 함께 게을러진다.

5. 구체적인 행동은 계획하지 않는다.

때때로 우리는 머리에 멋진 상상을 그리면서 갑자기 의욕이 솟는다. 그럴 때 원하는 것을 끌어내는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특정 로드맵이 없으면 의욕은 곧 사라진다.

김유리 기자  

<© 대기원시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으름#거대한목표#편안함갈구#게으름_인정하지말기#남을의식않기#구체적인계획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