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영상 포토
과일·견과류 열리는 이국적인 나무 사진 10

아래 사진 중 파인애플과 땅콩은 우리에게 익숙한 식물이지만 그렇지 않은 식물도 있다. 사실 토종 식물의 열매는 익숙해도 그 나무에 대해서는 모르는 경우가 많다.

신선하고 영양가 풍부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외국산 과일나무 사진들을 통해 이국적이고 신비한 느낌을 감상해 보자.

1. 싹 양배추(Brussel Sprouts)

싹 양배추는 지름이 약 2.5~4cm인 초록색 식물이다. 송이처럼 식물 줄기에 촘촘히 달려 있다.

2. 피스타치오(Pistachios)

작은 망고처럼 나뭇가지에 수북하게 매달린 피스타치오. 이 나무는 대량의 과일을 생산하는 데까지 보통 7~10년이 걸린다.

3. 바닐라콩(Vanilla Bean)

바닐라콩은 흰색 꽃이 지면서 긴 꼬투리로 남겨진 콩 껍질 속에서 자란다.

4. 캐슈(Cashews)

이 나무는 땅콩모양의 견과 과일 캐슈넛이 열리고, 캐슈사과는 캐슈넛이 성숙하는 후반에 열매의 꼭지(과병)가 확장돼 서양배 모양으로 커진 것으로 어른 주먹 정도 크기이다.

5. 사프란(Saffron)

우리나라에도 자생하는 사프란은 정교하고 아름다운 밝은 보라색 꽃에서 자란다. 사프란 줄기는 방금 핀 꽃의 중간에서 나온 것이다. 식용, 약용, 염료제로 사용된다.

6. 카카오(Cacao)

코코아라고도 하는 카카오는 긴 타원 모양의 꼬투리에 카카오 콩이 들어있다. 카카오콩을 볶아 당분을 첨가한 것이 초콜릿이다.

7. 아몬드(Almond)

아몬드는 만발한 작은 꽃들이 꼬투리로 변하고 그 안에 아몬드가 들어있다. 견과류 중 대표적 식품이다.

8. 땅콩(Peanuts)

9. 케이퍼(Capers)

케이퍼는 예쁜 흰 꽃의 포도나무에서 자란다. 씨앗, 잎, 꽃봉오리는 식용 식품이다.

10. 파인애플(Pineapples)

알로에처럼 생긴 나무에 파인애플이 쑥쑥 열려 있다.

조동주 기자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배추#피스타치오#바닐라콩#캐슈#사프란#카카오#아몬드#땅콩#케이퍼#파인애플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