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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발 마사지 방법
  • 김선순 기자
  • 승인 2018.06.04 15:07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한다. 우리 몸의 전체 기능과 연결된 발을 마사지하면 두통이나 불면증을 완화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정성을 다해 발 마사지하는 동영상을 보고, 가족이나 자신에게 따라 해 보자.

 

- 첫 단계는, 양손으로 발전체를 감싸듯 잡는다. 발목부터 시작해 발끝 방향으로 손을 감싸고 문지르듯 부드럽게 잡아당긴다.

- 종아리 아랫부분부터 발뒤꿈치 쪽을 부드럽게 눌러준다.

- 아킬레스건을 손가락으로 눌러주며 엄지손가락을 사용해 발목을 감싸듯이 마사지한다.

- 발의 안쪽 복사뼈 주위를 엄지손가락으로 천천히 둥글게 마사지한다.

- 발목을 마사지 한 후, 발 안쪽을 엄지손가락으로 문지른다.

- 그 후에 각 발가락을 잡고 젖히며 문지르고, 잡아당기며 마사지한다.

- 마지막으로 발을 단단히 잡고 발 위쪽을 따라 엄지를 움직인다.

- 발을 손바닥 전체로 문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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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발마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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