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전국
만 6세 미만 ‘아동수당’ 6월 20일부터 신청 가능주민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 가능, 9월 21일 첫 지급
사진=대기원 편집/셔터스톡

9월 시행을 앞둔 아동수당제도가 내달 20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는다. 아동수당제도는 국가가 미래 세대인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실천한 육아 정책 중 하나다.

만 6세 미만 아동 가구는 소득 인정액(소득과 재산 합산)이 3인 가구 기준으로 월 1170만 원 이하일 때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신생아의 출생 신고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한 급여분과 신청한 달의 급여분(사전 신청 제외)을 함께 받을 수 있으며 이후에는 매달 급여분을 받는다. 지급일은 매월 25일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에 끼었을 때는 전날 지급된다.

최초 지급되는 9월분은 추석 연휴 때문에 9월 21일에 입금된다. 9월부터 받으려면 9월 말까지 사전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사전 신청은 이달 20일부터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에 접속해서 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신청은 보호자만 가능하다.

유주헌 복지부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신청이 일시에 몰리는 경우, 불편이나 혼란이 있을 수 있다”면서 “사전신청 기간이 충분한 만큼 혼잡 시간대를 피해 신청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안내를 잘 따라 달라”라고 당부했다.

공영자 기자  

<© 대기원시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6세미만#아동수당#6월20일_신청접수#9월21일_지급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