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라이프
“당신은 지금 힘든가요?” 여기 9가지 이야기를 기억하세요
  • 박성애 기자
  • 승인 2018.02.12 16:30
dkn.tv

당신은 삶이 고달프고 숨이 막히는가? 삶의 방향을 찾지 못해 무기력하고 희망 없어 실망하는 건 아닌가? 그렇다면 아래 이야기들이 당신의 삶을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1. 입사 면접시험을 보러 간 사람이 있었다. 복도를 따라 면접실로 가던 그는 바닥에 떨어진 종이를 보자 주워서 쓰레기통에 넣었다. 우연히 그 장면을 목격한 면접관은 그를 회사에 채용했다.

공동사회에서 모두를 위한 선한 행동은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2. 한 소년이 자전거 수리점에서 수습공으로 일할 때였다. 고객이 맡긴 고장 난 자전거를 수리하고는 깨끗하게 청소도 했다. 같이 일하던 사람들은 청소까지 하는 소년을 어리석다고 비웃었다. 수리비용이 부족해 그냥 갔던 손님이 이틀 후 왔을 때 새것처럼 변한 자전거를 보고는 소년의 성실함에 감동해 자신의 회사에 높은 연봉으로 채용했다.

pinterest.com

인생에서 성공하려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3. 한 아이가 엄마에게 "오늘은 엄마가 참 예뻐요!"라고 하자 그녀가 “왜 그렇게 칭찬하니?"라고 물었다. 그러자 아이는 “엄마는 오늘 한 번도 화내지 않았거든요.”

당신이 관대하다면 충분히 아름다워 보일 것이다

4. 테니스 강사가 세 학생에게 공이 풀밭에 떨어지면 어떻게 찾아야 할지 물었다. 첫 번째 학생은 ‘풀밭 중앙’에서부터 찾아야한다고 했고, 두 번째 학생은 ‘풀이 비어있는 곳’에서 찾아야한다고 했다. 마지막 학생은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높은 풀밭’에서부터 찾아야한다고 대답했다. 강사는 세 번째 학생의 대답이 가장 정확하다고 말했다. "긴 풀숲에서부터 낮은 곳으로 단계적으로 찾아야 한다."

성공을 이루는 방법은 간단하다. 순차적으로 한 단계 한 단계씩 올라가는 것이다.

5. 사람들이 자주 찾는 전구가게가 있었다. 어느 날 어떤 손님이 "내 가게에 어떤 조명을 사용해야 할까요? 비싸고 좋은 것으로 교체해야 할까요?"라고 묻자 가게주인이 말했다, “그럴 필요 없어요. 전구의 수명이 다 되면 그때 교체하면 됩니다."

언제나 친절하고 정직하다면 당신은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이다

6. 논에서 사는 개구리가 길가에 사는 개구리 집에 놀러 왔다가 주변의 위험한 환경을 보고 말했다. "여기서 사는 것은 너무 위험해 내가 있는 곳으로 같이 가자." 그러나 길가에 사는 개구리는 게을러서 집을 옮기고 싶지 않았다. "나는 집을 치우는 게 너무 귀찮아, 딴 곳으로 가고 싶지 않아"라고 말했다. 며칠 후, 논에 사는 개구리가 다시 찾아 왔을 때 길가의 개구리가 자동차에 깔려 죽은 모습을 발견했다.

운명을 바꾸는 방법은 간단하다, 게으름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7. 밖으로 나가기 위해 달걀껍질을 깨야 하는 병아리가 있었다. 새로운 세상으로 나가고 싶었지만, 고통이 두려워 머리로 껍데기 깨기를 주저하고 있었다. 그때 벌어진 틈으로 느릿느릿 걷고 있는 거북이의 모습을 본 병아리는 용기를 얻어 더는 망설이지 않고 달걀껍데기를 버리기로 했다.

두려움을 버린다면 인생의 가장 무거운 짐을 버리는 것이다

8. 천사가 되고 싶어 하는 어린이들이 살고 있었다. 어느 날 하나님은 청동 등잔대를 아이들에게 하나씩 나눠주며 자신이 돌아올 때까지 등잔대를 항상 빛나게 닦아 놓고 기다리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일주일이 지나도 하나님이 돌아오지 않자 아이들은 낙담하여 더는 닦지 않았다.

어느 날 하나님이 갑자기 방문했을 때 게으른 아이들의 등잔대는 두꺼운 먼지 때문에 불빛이 더는 빛나지 않았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잊지 않고 매일 등잔대를 깨끗이 닦았던 한 아이는 바보라고 놀림을 받았지만 결국 그 아이만 천사가 되었다.

Creativeimage.com

꿈을 이루고 싶다면 마음을 써 정성을 다해야 한다.

9. 사막에서 사금을 채취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힘든 표정이었지만 한 사람만이 행복하게 일하고 있었다. 그들 중 한 사람이 물었다. “어떻게 표정이 그렇게 행복할 수 있나요?” 그러자 그는 "나는 작은 가방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이라고 대답했다.

더 많이 가지려고 욕심 부리지 않는다면 삶이 훨씬 여유 있고 편안해질 것이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조건은 외부에서 보다는 자신의 내부에서 비롯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조금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정직하고 성실하며, 타인을 포용하는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때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물게 될 것이다.

박성애 기자  

<© 대기원시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삶의 고비#희망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