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국제
장톈량 인터뷰(3) 좌파가 서양에 침투한 3개 영역
  • 신톈(馨恬) 기자
  • 승인 2018.02.10 09:07
칼럼니스트 장톈량(章天亮) (대기원)

2017년에 전 세계는 큰 사건이 끊이지 않았다. 이렇게 복잡다단한 세상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유구한 역사의 흐름 중에서 우리는 왜 하필 현대에 살고 있을까? 이에 관해 장톈량 교수는 지난해 말 미국 뉴욕지사 ‘희망의소리’ 방송국에서 특별 강연을 했다. 시청자들은 장 교수의 독특한 시각이 문제를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게 했다며 호평했다.

장톈량: 1960년대 학생들은 학생운동으로 사회를 바꾸려 했다. 교육은 좌파가 사회를 침투한 주요 영역 중 하나였다.

◇ 좌파 침투 영역 ‘교육‧언론‧예술’

장톈량: 사실 좌파의 교육계 침투는 교육 자체의 문제만이 아니었다. 미국 정부는 냉전 이후 기술경쟁에서 소련에 뒤처지지 않으려 교육기관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했다. 미 국방성과 대기업도 교육과 대학에 투자했다. 그래서 대학과 정부‧군 사이에는 긴밀한 관계가 형성되어 많은 교수가 정부의 싱크탱크로서 정부의 자문에 응했다. 좌파의 교육계 침투는 다음 세대 교육에만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니라 미국의 공공정책까지 좌파로 돌려놓았다.

2006년 설문조사에서 미국의 대학교수 50%가 자신은 ‘좌파’라고 답했다. 일반인 중 좌파라고 답한 사람이 20%였던 것과 비교해보면 미국 교육계가 얼마나 좌파에 함락됐는지 알 수 있다. 다시 말해 교육계가 좌파 손안에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 침투 영역은 언론이다. 언론이 대중에게 무슨 정보를 제공하고 어떤 분석 결과를 제시하느냐는 매우 중요한데, 현재 언론은 사회 여론과 사조를 좌파 성향으로 이끌고 있다. 미국 매체만 봐도 알 수 있듯 현재 언론은 90% 이상 좌파로 돌아섰다. CNN, ABC, NBC, CBS 같은 소위 영향력이 큰 주류 언론도 모두 좌파로 물들어 좌파에 통제되는 형국이다.

좌파가 깊이 침투한 세 번째 영역은 바로 예술이다. 우리는 할리우드가 이미 좌파의 온상이 됐음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상 교육과 언론, 예술은 ‘좌파’ 침투가 매우 심각한 영역이다.

◇ 트럼프가 보수 지지를 받는 까닭

현재 미국에서는 공개적으로 신을 믿는다고 감히 말하지 못한다. 기독교 신자라도 집 앞에 기독교와 관련된 장식품을 놓으려 하면 부끄러움을 느낄 정도다. 반면, LGBT(레즈비언, 게이 등 성적소수자)나 정부의 권력 확대, 높은 복지는 대대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우리는 하나의 현상을 보았다. 사실상 많은 미국인이 마음속으로는 ‘보수주의’ 이념을 품고 있으면서도 감히 말하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보수주의 기치를 내걸자 그의 앞에 모여들었다. 대통령이 감히 보수주의를 말하자, 아래 사람들도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던 것이다.

나는 이점이 아주 중요하다고 본다. 사회적 도덕의 타락은 참여자만 타락시키는 것이 아니다. 참여하지 않는 주변인도 사악에 침묵함으로써 사악의 동맹자가 되게 한다. 따라서 나는 지금이야말로 미국이 보수주의 사상을 다시 끌어올릴 기회라고 생각한다. 이 기회를 빌려 공산당에 대해, 좌파 이념에 대해 전면적으로 반성해야 할 때다. 공산주의란 도대체 무엇인가? 현재 상황은 이렇게 반성할 매우 좋은 기회다.

특히 대기원시보에서 최근에 연재 기사 <공산주의의 최종목적>을 내놓은 것은 시기상 결코 우연한 게 아니다. 이제는 공산당과 공산주의에 관해 전면적으로 반성할 때가 됐다. 동유럽 공산당이 막을 내렸고, 중국도 표면은 공산당 정부이지만 사실상 자본주의보다 더 자본주의 같은 정권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래서 인류는 공산당이 무너졌고 사라졌다고 여겼다. 실상은 그렇지 않다. 그들은 부지불식간에 전 세계 각 분야에 침투하고 있다.

공산주의는 표면상 하나의 이념 같지만, 본질상 그것은 신을 반대한다. 공산당은 공개적으로 신을 반대하며 인류의 전통을 거부하는 집단이다. 신을 부정하면 신도 당신을 보살필 수 없다. 신을 믿지 않으면 정의와 사악의 대결에서 종국에는 신의 구원을 받지 못할 것이다. 특히, 성경의 계시록에서 말하는 신을 믿지 않는 자, 살인자, 거짓말하는 자, 음란한 자는 파멸의 위기에 놓일 것이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공산당의 죄악 전반을 반성하고 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공산주의의 최종목적>를 꼭 읽어보길 바란다. 나는 지금이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공산당의 수법은 은밀하지만, 이 책은 공산당의 최종 목적이 무엇인지 매우 정확하게 밝혀주고 있다. (계속)

신톈(馨恬) 기자  

<© 대기원시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톈량#좌파#트럼프#보수#공산주의#공산당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