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라이프
가진 것에 만족하는 것이 ‘진정한 행복’
  • 조동주 기자
  • 승인 2018.02.08 13:57

아무리 노력해도 자신이 기대하는 것을 성취하지 못한다고 깨달을 때 사람은 좌절하고 무력해진다. 하지만 우리가 부유하고 행복하고 가난하게 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려있다.

자신이 처한 현실에 늘 만족하지 못하는 남자가 있었다. 그는 자신의 인생이 불공평하다고 느꼈다. 그의 일은 매력적이지 않고, 소득이 높지 않으며, 친구도 자신을 잘 대해주지 않는다. 그가 가진 재산은 많지 않고 자동차도 고급이 아니다.

어느 날 공원에서 슬프고 우울한 표정을 짓고 있는 이 남자에게 한 노인이 다가와 말을 걸었다.

"젊은이, 표정이 왜 그리 슬퍼 보이는가?"

“선생님, 저는 열심히 일하지만, 여전히 가난합니다.“

“내가 불쌍하게 보이는가? 나는 매우 부유한 사람일세."

"누구도 당신을 그렇게 보지 않을 겁니다. 저는 정말 가난합니다."

"내가 지금 자네에게 금화 30개를 지불하고 손가락 하나를 원한다면 응하겠는가?"

"아니요!"

"내가 지금 금화 300개를 지불하고 자네 손 하나를 원한다면 응하겠는가?"

"선생님 저는 절대 돈과 손을 바꿀 수 없어요."

"지금 금화 3000개를 주면 자네 눈을 살 수 있을까?"

삶의 걱정은 당신이 피곤하고 무력감을 느끼게 한다. (사진 : Pinterest.com)

남자는 노인을 보며 미소를 지었다. 그는 자신을 도와 열심히 일한 자신의 손을 들어 바라보았다. 갑자기 그는 자신의 눈이 세상의 모든 것을 보고, 명상하고, 숙고하게 한다는 것을 알고 기뻤다.

한편 그는 주변 사람들의 밝고 친절한 미소와 좋은 기억, 때로는 불행하고 불우했던 기억이 떠올랐다. 잠시 후 그는 노인을 향해 "아니요, 선생님" 하고 말했다 .

그러나 그 노인은 계속해서 설득했다.

“나는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그의 삶과 교환하는 조건으로 금화 3만 개를 제공할 것인데 응하겠는가?”

그는 가슴이 뛰는 것을 느꼈다.

그는 꿈과 야망에 차 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자신이 삶의 주인일 때 세상은 밝은색으로 가득하고 아름다웠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저는 제 인생을 무엇과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행복을 돈과 물질로 살 수 있다고 생각했으나 갑자기 귀중한 삶이 어떤 것인지를 깨달았다.

이 이야기는 돈이 절대적이라고 여겨지는 혼돈의 사회에서 존재에 대해 감사와 만족감을 다시금 일깨운다.

우리의 생활은 생각, 신념 및 욕망으로 형성된다. 욕망은 사람들이 성장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습관으로 뚜렷이 나타난다. 고대 사람들은 돈에 관심을 기울이면, 피곤하고 매우 비참하게 살 것이므로 자식을 물질보다는 사랑으로 양육했다.

긍정적인 생각은 사람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 도덕, 자비, 선행을 실천하는 사람은 감사와 함께 맑은 에너지로 가득 차 있다. 몸이 순수한 에너지로 가득 차면 하늘에 있는 좋은 것들을 흡수한다.

부정적인 습관은 우리의 힘을 빠르게 소모해 끊임없이 패배의 상태로 떨어지게 한다. 불평등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표면에 대한 불만에서 유래한다. 불만 상태는 점점 우울해지고 절망으로 빠지게 된다.

(사진 : w-dog.net)

문제는 부정적인 습관이다. 그것은 우리의 에너지와 시간을 훔치는, 성공과 행복의 적이다.

현대 사람은 사회의 큰 흐름 속에서 삶의 목표와 가치를 스스로 발견하기 어렵다. 삶 자체에 정말로 중요하고 의미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지 못하고 만족과 행복만을 추구한다면 영원한 피안에 갈 수 없다.

세상 사람들의 진정한 행복은 무엇인가? 그것은 가진 것에 만족하고 끊임없이 순수한 영혼을 배양하는 것이다. 그것이 당신의 삶이 풍부해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덕(德)을 많이 가진 사람들은 하늘에 의해 보호받는다. 덕은 인간 삶의 가장 큰 자산이다.

조동주 기자  

<© 대기원시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물질만능#자절감#도덕#자비#선행#감사#진정한행복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