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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몸에서 열 내는 방법
Epoch Times Korea

추울 때 두꺼운 코트를 입고 스카프를 두르며 장갑을 끼는 것은 보온을 위한 전통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신체 내부의 ‘오븐’을 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방법도 있다.

다음은 ‘액티브비트닷컴’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1. 칼로리를 충분히 섭취하라

대식가가 되라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겨울에 따뜻하게 지내려면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음식에 들어있는 포도당은 신체가 열을 발생하는 데 도움이 되며 혈당을 높게 유지한다.

푸짐한 스튜나 단백질 식품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도 먹어야 한다. 특히 매운 음식은 따뜻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식품과 물 섭취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 술을 마시면 알코올 성분이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음주는 되도록 피하는 게 좋다.

 

2. 자연 내성을 높여라

반라로 용감하게 얼음물 속으로 뛰어드는 사람이 있다. 그러도 그도 얼음물에 뛰어들기 전에는 이런 상황에 스스로를 길들이는 과정을 거친다.

우리도 이런 과정을 통해 추위를 느끼게 하는 유발점을 낮출 수 있다. 추운 곳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추위를 더 잘 견딜 수 있다. 과학자들은 이런 효과가 실제로 열량을 태우고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 지방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3. 처음에는 찬물로 샤워하라

찬물로 샤워를 하면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주요 기관에 온기를 유지한다. 찬물 샤워는 근육 회복을 촉진하고 생식능력도 증강한다.

샤워할 때 처음에 찬물로 하면 얼음물에 뛰어드는 사람처럼 신체 시스템에 충격을 줄 수 있으니, 찬물 샤워를 한 다음에 바로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 뒤 몸을 식히는 것이 좋다. 이렇게 매일 반복하다 보면 찬물로만 샤워할 수 있게 된다.

 

4. 셔츠를 겹쳐 입어라

외투 속에 셔츠를 겹쳐 입으면 찬 공기가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셔츠 사이에 따뜻한 공기가 빠져나가기 어렵기 때문이다.

여성의 경우, 긴 내의를 입는 것이 좋다. 기능성 때문에 패션 감각이 떨어질 수 있으나, 잘 찾아보면 레깅스처럼 보이는 내의도 많다.

 

5. 특별한 호흡법을 읽혀라

숨을 들이쉴 때 코로 최대한 들이쉬고, 내쉴 때는 목에 마찰음을 주면서 ‘흐음’ 소리가 나게 복부를 수축해 주는 호흡을 하라. 이렇게 하면 몸에서 열이 많이 발생한다.

<자료 출처: 코메디닷컴>

 

양기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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