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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10분 간 투자로 눈 붓기 해결!
  • 김정숙 기자
  • 승인 2017.04.20 15:32
(Peek/Flickr)

미국의 건강 정보지 ‘Step To Health’에 따르면 ‘눈두덩의 붓기는 피로나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하며 눈가에 체액이나 독소가 축적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라고 지적한 바 있다.

눈두덩의 붓기를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붓기 해소 방법

저녁에는 가급적 염분이 첨가된 음식을 줄이고 야채를 먹자. 야채에는 이뇨 작용이 있어 몸의 체액을 배출시키는 데 효과적이며 눈의 붓기를 방지한다. 체내에 남은 과잉 물질이 제거되면서 붓기가 사라지는 것이다.

또한 취침 전에는 잘 때의 자세에 주의하자. 베개를 몸보다 높이고 자세를 편히 갖춘다. 특히 두 발을 쭉 뻗는 자세는 중력의 원리에 의해 혈액 순환을 더욱 촉진시킨다.

찬물로 세수
수면이 부족할 경우 그 피로가 표정에 바로 나타난다. 특히 아침에는 붓기까지 더해진다. 잠에서 깨자마자 찬물로 세수를 하자. 눈의 염증을 예방할 뿐 만 아니라 보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물을 자주 마실 것
눈이 자주 붓는 원인은 신체에 노폐물이 많이 쌓였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노폐물을 방출시키는 것이다. 물을 자주 마시면 피로가 회복되며 몸 안의 독소가 배출된다.

케모마일
소염 작용이 있는 케모마일은 일종의 약초로 사용된다. 케모마일 진액을 솜에 적신 뒤 5분~10분 정도 눈가를 두드리면 붓기를 해소할 수 있다.

차 팩
사용한 차 팩은 버리지 말고 냉장고에 보관하자. 그리고 눈이 부었을 때 차가운 녹차 팩을 눈가에 몇 분 간 대고 있자. 이 방법은 매우 효과적이다.

오이
이 방법은 냉장고에 보관한 오이를 사용한 것으로, 차 팩과 마찬가지로 눈가에 10분 여 정도 대고 있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눈 밑의 다크서클까지 흐리게 만든다.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김정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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