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라이프
튼튼하고 건강한 손톱을 위한 6가지 음식
  • 김정숙 기자
  • 승인 2017.01.11 10:25
손톱이 잘 부러지고 약하다면 단백질, 철분과 아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SHUTTERSTOCK)

라벨을 뜯거나 캔의 마개를 따다가 손톱이 부러진다면 식습관에 일부 핵심 영양소가 결여돼 있을 수 있다. 단백질, 철분과 아연이 빠진 식습관은 손톱을 약하고 잘 부러지게 만들기 때문에 해당 영양소를 식사로 꼭 섭취해야 한다.

손톱은 개인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나타내는 지표다. 과다한 네일 아트나 감염은 손톱을 약화시켜 부러지게 만들며 설탕과 전분이 과다한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 또한 손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손톱이 잘 부러지고 약하다면 새로운 종류의 음식을 식습관에 포함시켜 섭취해야 할 것이다. 

1. 연어  생선에 풍부한 지방산은 손톱 뿌리 보습에 핵심적인 성분이다. 연어에 풍부하게 함유된 인 성분은 손톱을 단단하게 만드는 조직과 세포의 성장 및 회복에 도움을 준다. 

2. 아몬드  입이 심심할 때 먹기 좋은 아몬드는 손톱 건강에도 매우 유익하다. 가공하지 않은 아몬드를 아침식사 대용 시리얼로 바로 섭취하거나 한낮의 스낵으로 섭취해보자. 아몬드 셀레늄과 바이오틴이 풍부한 음식으로, 이 두 가지 미량 영양소는 손톱 건강에 핵심적인 영양 성분이다. 

3. 달걀 유기농 먹이를 먹은 암탉에서 생산된 달걀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특히 황 성분이 많아 케라틴 형성에 좋다. 달걀은 바이오틴의 보고로 알려져 있다. 바이오틴은 비타민 B 복합 성분으로 섭취한 음식을 에너지로 변환시키며 잘 부러지는 손톱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보충 성분의 합성에 사용된다. 

4. 붉은색 뿌리 채소  붉은 빛을 띠고 땅에서 자라는 채소는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돼 있을 가능성이 높다. 비타민 A는 손톱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당근, 고구마, 늙은 호박 및 기타 호박 류 등은 맛도 좋지만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들이다.  

5. 콩류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콩은 손톱 건강을 위한 모든 성분이 농축된 음식이다. 철분, 아연, 바이오틴이 풍부한 콩은 건강하고 단단한 손톱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콩을 칠리(매콤한 소스에 야채를 졸인 음식)로 만들어 섭취하거나 기타 전곡류와 함께 섭취해 보자. 

6. 대추야자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추야자를 권한다. 단맛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손톱 강화에 도움이 되는 철분 섭취에 도움이 된다. 평소 식이 섭취 시 철분이 부족하다면 손톱이 약화되고 손톱이 더디게 성장한다. 

손톱의 건강 개선 외에도 이들 6가지 음식은 모두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이라면 기억할 만한 유익한 내용이 될 것이다.

 

김정숙 기자  

<© 대기원시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영상
  • 1
  • 2
  • 3
  • 4
  • 5
여백
포토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